광주여대 공공인재학 전공,2024학년도 1학기 비교과프로그램 특강 시행

2024-06-20 09:45

add remove print link

“형사재판의 절차와 규정”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공공인재학 전공(주임교수 정순형)은 지난 18일 2024학년도 1학기 연계전공 비교과프로그램으로 법률사무소 시원의 기획실장과 조선대학교 공공인재법무학과 김현우 초빙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공인재학 전공을 수강하는 학생들과 관심 있는 경찰법학과,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14명이 참여하였으며, 형사재판에 대한 절차와 법 규정을 살펴봄으로써 관련된 대상의 인권 및 교정시설 내외에서의 복지적 측면 등 실제 담당하는 법조 관계인의 설명을 통해 구조적 학습이 아닌 현장의 사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계전공 비교과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공공인재학 전공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를 강화하고 학생들 간 상호교류 소통의 장 마련 및 공공인재로서의 전공능력 강화, 효과적인 수험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공공인재로서의 형사재판 절차와 법 규정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현장감 있는 강의가 되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향후 공공인재 관련 직역을 꿈꾸는 재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특강을 들은 공공인재학 전공 학생들과 기타 재학생들은 “공공인재로서 형사재판의 실제 절차와 사례 및 법 규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실제 사례를 통한 이론적 접근을 통해 정확하고 명확하게 개념을 정립할 수 있었으며, 이후 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다시 특강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