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성료

2024-06-24 14:37

add remove print link

주민이 직접 마을 의제를 발굴·숙의·결정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진건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제4회 진건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란 주민이 직접 마을 의제를 발굴·숙의·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동 보고 △표창 수여 및 축사 △마을 의제 발표·토론·투표 △쏠리에 앙상블의 플루트와 오카리나 축하공연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마을 의제 찬반 투표 결과, △초등학생과 어르신을 위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친구야 놀자’ △청소년을 위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직업 다 있소 뉴 진건스’ △진건읍의 역사와 문화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하는 ‘진건! 거슬러 500년’ 등 안건 3건이 모두 선정돼 향후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윤영규 회장은 “주민총회에 함께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직접 선정해 주신 의제를 적극 추진해 진건읍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시장은 “주민총회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주민자치회장 및 위원들과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시에서도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