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익산 어린이집 챌린지' 공모전 표창식 개최

2024-06-25 11:31

add remove print link

-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우수한 보육환경 조성 기여
- 챌린지 우수 참여 어린이집 5개소 및 보육교직원 7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가 25일 익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제1회 '안녕!? #익산, 어린이집 챌린지' 공모전 표창식을 개최했다.

제1회 '안녕!? #익산, 어린이집 챌린지' 공모전 표창식 개최 /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제1회 '안녕!? #익산, 어린이집 챌린지' 공모전 표창식 개최 /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익산시는 지역 어린이집과 함께 △친환경활동 △익산 역사·문화관광지 탐방 △아동학대 예방교육 △지역현안 참여 등 4가지 영역에서 '안녕!? #익산, 어린이집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챌린지는 지난해 처음 시작해 지난달까지 친환경활동 3,750명, 역사·문화관광지 탐방 9,144명 등 지역 148개소 어린이집에서 참여했다.

익산시는 챌린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 기관으로 맑은샘휴먼시아 어린이집이 선정됐다.

맑은샘휴먼시아 어린이집은 각 가정에서 모아온 재활용품을 친환경 칫솔로 교환하는 등 자원순환 활동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우수 기관으로 이리별나라, 포레나익산, 정토원광, 해나라 어린이집 등 4개소에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어린이집 챌린지 공모전에 참여한 보육교직원 7명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안녕!? #익산, 어린이집 챌린지에 적극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챌린지를 마중물로 익산시 어린이집만의 우수하고 특색있는 보육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home 김가인 기자 rkdls25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