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아이콘 다크모드 탑재…애플 'iOS 18 베타 2' 업데이트 출시했다

2024-06-25 14:25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 미러링·셰어플레이 기능 추가

애플이 개발자용 'iOS 18 베타 2'를 출시했다.

애플 'iOS 18' 그래픽 디자인 / IT 매체 인클
애플 'iOS 18' 그래픽 디자인 / IT 매체 인클

애플이 개발자를 위한 iOS 18 베타 2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2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번 iOS 18 베타 2 업데이트는 첫 번째 베타 버전이 나온 지 2주 만에 이뤄졌고 몇 가지 주요 기능이 추가됐다. iOS 18은 현재 일부 베타 테스터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다. 7월에는 공개 베타 버전이, 9월에는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iOS 18의 초기 베타 단계에서는 변화와 개선이 예측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베타 1에서 작동하던 기능이 베타 2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대개 iOS 두 번째 베타 업데이트에선 변화가 적은 편이다. 이는 애플이 주요 피드백을 처리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베타 3 버전에서 더 많은 변화와 새로운 기능이 기대된다.

이번 iOS 18 베타 2의 가장 큰 변화는 아이폰 미러링 기능이다.

맥OS 세콰이어 베타 2와 iOS 18 베타 2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이폰 화면을 맥에서 그대로 미러링할 수 있다. 여기에는 알림, 제스처 내비게이션 등도 포함된다.

또한 iOS 18 베타 2는 새로운 셰어플레이 화면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상대방의 화면을 제어할 수 있다.

아이패드 OS 18 베타 2에서도 중요한 변화가 있다. 애플은 유럽연합의 디지털 시장법(DMA)에 대응하기 위해 아이패드에서도 브라우저 엔진 대체 지원, 앱 마켓플레이스 등의 변화를 확대했다. 이는 iOS 18 베타 2에서 시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iOS 18 베타 2 버전은 앱 아이콘의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설정 앱 내 메시지 섹션에는 'RCS 메시징' 토글이 생겼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 앱에서는 새로운 로그인 정보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오른쪽 하단에 새로운 '+' 아이콘이 추가됐다. 이전에는 이 버튼이 '모든 항목' 메뉴에만 있었다.

이번 애플 iOS 18 베타 2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앞으로의 업데이트에서 어떤 추가적인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애플 'iOS 18' 렌더링 / IT 매체 wccftech
애플 'iOS 18' 렌더링 / IT 매체 wccftech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