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광주‧전남중기청 UCC 협력 협약 체결

2024-06-25 18:26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광주‧전남중기청 UCC 협력 협약 체결

교육부 글로컬대학 예비지정을 받은 동신대(총장 이주희)-초당대(총장 박종구)-목포과학대(총장 이호균) 연합이 25일 오전 11시 중앙도서관 세미나1실에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과 글로컬대학 UCC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동신대학교-초당대학교-목포과학대학교 연합의 글로컬대학 UCC가 성공적인 사업추진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및 청년 기업의 관공서 및 공공기관 납품을 위한 코칭 서비스, 지역 중소벤처 기업 중심 혁신 성장 기반 구축,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역량 강화 등 광주‧전남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신대 연합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JA(Joint Appointment) 교수 추천 등 인적 교류와 교육과정 개설 협력을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또 원활한 상호 협력으로 지역기반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해 특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컬대학 UCC N-캠퍼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발판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동신대학교 이주희 총장은 “광주‧전남의 중소기업은 강소기업으로 성장해야 하는 중요한 허리 역할을 하기에 앞으로 중소기업청과 함께 지역발전과 미래산업을 위한 협력이 기대된다”면서 “UCC 지‧산‧학 일체형 대학이 활성화돼서 청년들의 일자리가 많이 생성되고 미래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류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초당대학교 박종구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청년인재 양성과 경쟁력 있는 지역 기업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면서 “글로컬대학 발전과 다양한 교류 협력 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과학대학교 이호균 총장은 “지역발전은 고등교육 발전이라 생각한다.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세 개 대학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조종래 청장은 “동신대·초당대·목포과학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의 우수 인력들이 지역의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동신대학교 연합의 글로컬대학 최종 선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