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몰', 2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2024-06-28 11:27
add remove print link
‘2024년 국가서비스대상’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충남 부여군의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굿뜨래몰’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4년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서비스 기업과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의 항목을 평가하여 각 부문별 우수 서비스를 발굴해 수여한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승인 농식품과 기타 국가인증(GAP, HACCP 등)을 받은 우수한 부여군 농식품을 소비자들이 한 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소비자에게 부여군 농식품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굿뜨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매달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굿뜨래 제철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리뷰 이벤트, 경품 이벤트, 부여 관광 이벤트 등)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이 먼저 찾는 농특산물 쇼핑몰로 자리매김하였다.
‘굿뜨래’는 2004년 개발된 부여군 공동브랜드로,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경영체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품질관리 전담 인력 배치를 통해 철저하고 꾸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년 동안 시장에서 확실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사용승인 조직의 역량 강화와 명품화 노력을 위해 매년 경영관리 교육,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및 경영 성과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다지고 있다.
굿뜨래는 1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비롯한 48개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며, 전 국민 인지도 48.5%, 브랜드 가치 3,929억 원으로 평가받아 국내 최초로 브랜드노믹스를 실현하는 농산물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몰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2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굿뜨래몰’을 통해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국내외에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관리와 신뢰도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