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석봉도서관 1일 개관… 2주간 시범운영
2024-06-30 18:18
add remove print link
700평 규모·3만 400여 권의 장서 갖춰

대전 대덕구는 석봉복합문화센터 2층에 자리 잡은 석봉도서관을 1일 개관한다.
석봉도서관은 약 700평 규모에 320여 좌석, 3만 4000여 권의 장서를 갖춘 개방형 공간이다.
유아 및 어린이자료공간은 그림책, 학습만화, 영어 도서 등 다양한 도서가 비치돼 있다. 특히 가족 열람석과 수유실도 설치돼 있다.
종합자료공간은 인문학, 자연과학, 예술, 역사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 및 정기간행물,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책 등을 보유하고 있다.
도서관은 크고 작은 다양한 형태의 열람 테이블과 노트북 대출 반납기, 무인 도서 반납기 등 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도서 대출은 서비스는 3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이와 동시에 첫 대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에 14년 만에 개관하는 새로운 공공도서관인 석봉도서관이 도서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석봉도서관은 1일부터 매주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2주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5일부터는 개관 시간 연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