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의장에 도희재, 부의장에 이화숙 의원 선출

2024-07-01 15:43

add remove print link

도희재 의장 "상생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성주군 발전을 견인해 나가겠다”

성주군의회는 7월 1일, 제283회 성주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에 도희재 의원, 부의장에 이화숙 의원을 선출했다./성주군의회
성주군의회는 7월 1일, 제283회 성주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에 도희재 의원, 부의장에 이화숙 의원을 선출했다./성주군의회

경북 성주군의회는 7월 1일, 제283회 성주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에 도희재 의원, 부의장에 이화숙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선거는 재적의원 8명을 대상으로 후보 추천 없이 의장과 부의장을 각각 투표하는 일명 교황식 선출 방법으로 진행했다.

도희재 신임 의장 당선인은 “더욱더 낮은 자세로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으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상생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성주군 발전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당선 인사를 전했다.

이화숙 부의장 당선인은 “소통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발전과 군민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성주군의회는 지난 6월 7일부터 2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정례회를 열고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각종 안건 처리 등 제9대 전반기 의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결과 시정 요구 2건, 촉구 요구 26건, 건의 62건, 수범사례 2건 등 총 92건의 요구사항을 도출했으며, 감사에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발빠른 조치와 함께 재차 지적 되는 일이 없도록 행정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