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 쌓으세요”

2024-07-02 01:56

add remove print link

‘일경험드림플러스’ 470명 16일까지 모집…미취업청년 대상
은둔형외톨이‧자립준비청년 등 취약계층 프로그램 시범 운영
공공기관 등 290여곳 드림터 참여…6700여 청년들 역량 쌓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을 통해 일경험에 참여할 제16기 드림청년 470명을 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광주지역 청년에게 직무적성에 맞는 일경험과 직무역량 강화교육, 연계 활동 등을 지원하는 광주 대표 청년 일자리사업이다. 2017년부터 지금까지 670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지역 내 다양한 사업장에서 직무 역량을 쌓았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광주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19~39세(1984년 8월2일생~2005년 8월1일생) 미취업 청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하는 ‘드림청년’은 매칭된 사업장에서 주 25시간씩 5개월간 일경험을 하게 되며, 광주시 생활임금 수준(세전 월 167여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또 공통교육과 유형별 직무역량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참여 등 연계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하반기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은 은둔형외톨이,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 진출에 도움이 필요한 청년을 별도로 선발하는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은둔형외톨이센터 등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취업 취약계층인 이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청년과 사업장의 일경험 연계를 위해 16기 드림터(참여 사업장)로 한국전력거래소, 광주신용보증재단, 한국알프스㈜, ㈜해양에너지, ㈜무등기업 등 광주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 중소‧중견기업, 창업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사회복지기관 등 290여곳을 모집했다. 참여드림터에 대한 정보와 일경험 제공 직무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1일부터 오는 16일 밤 9시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누리집에서 면접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사전신청을 완료한 청년은 15~17일 시청 시민홀에서 열리는 ‘드림만남의 날’에 하루 이상 참여해 드림터 상담과 면접을 진행하고, 17일 밤 9시까지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15~16일 현장에서도 신청과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결과는 26일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광주청년일경험드림, 광주시 누리집에 각각 게시될 예정이다.

문의는 카카오톡채널 ‘광주청년드림’과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김영화 청년일자리팀장은 “일경험드림플러스사업은 매년 평균 800여명의 청년에게 일경험을 지원해 왔다”며 “청년이 구직과정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일경험 정책을 고민하고 개선해 지역 청년들이 직무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경험을 통해 성장하도록 지속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