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지역시민과 함께 ‘ESG경영 실천 캠페인’성료

2024-07-03 04:32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 지역시민과 함께‘ESG경영 실천 캠페인’성료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서 대학ESG경영을 실천하며 지역시민의 ESG 인식과 문화를 확산하고자‘ESG 경영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경영은 기업이나 조직이 경제성, 효율성 등의 재무적 성과 이외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개선 등 비재무적인 가치를 경영시스템에 반영하는 경영패러다임이다.

이번 캠페인은 광주광역시의 첨단 기술ㆍ기업 대표산업들이 모인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서 대학 구성원을 넘어 지역사회로 나아가는 뜻을 담아 광주시민들을 위해 준비했다.

특히, 미래산업을 홍보하는 현장에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등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고, 대학과 기업이 사회적 책임과 투명경영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주목을 받았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광주시민은 “ESG경영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 새롭게 알게 되서 매우 유익했다”며, “대학에서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락 조선대 기획처장은“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이제 대학을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한발 더 나아가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히며,“주기적인 행사를 추진해 대학과 지역사회에 보탬이되는 ESG경영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는 지난 2023년 1월에 민립대학이라는 설립의 가치를 실현하여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장을 선도하고자 ESG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