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2024년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 개최

2024-07-05 15:29

add remove print link

국내외 최신 동향 파악 및 제공으로 신기술·신제품 개발 유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7월 5일 영천 한중엔시에스에서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이라는 주제로 「2024년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대경경자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7월 5일 영천 한중엔시에스에서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이라는 주제로 「2024년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대경경자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7월 5일 영천 한중엔시에스에서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이라는 주제로 「2024년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제조산업 특성에 맞춘 신기술(AI, 로봇,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 성공전략 및 최신 산업동향 공유로 입주기업의 혁신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기업 대표 및 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강의를 맡은 정두희 임팩티브AI 대표이사는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첨단 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의 역할은 물리적 공간뿐 아니라 시스템적인 측면에서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그에 따른 혼란이 불가피하지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면서 새로운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내는 지혜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AI와 로봇 기술이 이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나아갈 방향과 과제 등 어떻게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득력 있게 강의했다.

김병삼 청장은 “경자청 개청 이래 16년간 ICT·로봇, 의료·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전략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추진하고 있으며, 오늘 전략산업 현장에서 실시하는 교육이 입주기업의 혁신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을 찾아가는 수요응답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