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세계평화의숲 맨발걷기 산책로' 개장

2024-07-08 11:01

add remove print link

심신 치유 등 건강을 챙길 수 있어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5일 열린 ‘세계평화의숲 건강 걷기 산책로 개장 행사’에 참여해 “세계평화의숲이 도시 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가운데)
김정헌 중구청장(가운데)

이번 행사에서는 김정헌 구청장, 구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 음악회, 맨발 산책 체험, 꽃차 시음, 산불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세계평화의숲 건강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은 중구 대표 산책 명소 중 하나인 영종 세계평화의숲(운서동 2746-4) 내에 마사토와 황토를 섞은 흙으로 약 500m 규모의 ‘건강 걷기 산책로’를 조성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구는 이를 위해 총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 5월까지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개장을 맞이하게 됐다.

특히 비교적 소규모 예산을 들이면서 기존의 환경과 경관을 최대한 살리는 데 초점을 뒀다.

또한 산책로 주변에는 맥문동을 심어 미관을 살리고, 세족 시설을 설치해 이용객 편의를 확보하는 데도 주력했다.

이번 산책로 개장으로 주민과 관광객들은 더 쾌적한 환경에서 흙길을 맨발로 걸으며 심신 치유 등 건강을 챙길 수 있게 됐다.

더욱이 도심지 일원과 접근성이 좋아 인근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최근 ‘맨발 걷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산책로를 비롯해 송산공원·백운산 등 관내 곳곳에 맨발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을 계획·추진 중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세계평화의숲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도심 속 힐링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중한 녹지를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 구민들에게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