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4 대입진학박람회' 성료

2024-07-08 15:45

add remove print link

양주시가 미래 선도의 교육도시로

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함께 지난 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관내 학생들의 대입 선택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한 ‘2024 양주시 대입진학박람회’가 500명이 넘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진학박람회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진학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 해소를 위한 다양한 입시정보 제공과 함께 맞춤형 진학상담 프로그램 등을 제공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행사에 참여한 학교관계자와 이야기 나누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행사에 참여한 학교관계자와 이야기 나누고 있다

특히,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 대학 상담 부스 ▲ 1대1 컨설팅 ▲ 예체능 계열 입시설명회 ▲ 입시전문가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양주시가 미래 선도의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성에 맞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주시의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관내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양주진로진학플랫폼을 새롭게 개설해 운영 중으로, 관내 대학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특강을 비롯해 나와 내 아이의 미래의 시작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