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기능 대박이다…애플 'iOS 18 베타 3' 업데이트 떴다

2024-07-09 16:07

add remove print link

일반 사용자 대상의 'iOS 18' 정식 버전은 올가을 출시 예정

애플이 iOS 18 및 아이패드 OS 18의 세 번째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어떤 변화가 있을지 아래에서 살펴보자.

애플 'iOS 18' 참고 사진 / IT 매체 더 아티피셜 테크놀로지
애플 'iOS 18' 참고 사진 / IT 매체 더 아티피셜 테크놀로지

애플이 iOS 18 및 아이패드 OS 18의 세 번째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IT 매체 맥루머스가 8일(현지 시각) 전했다. iOS 베타 버전은 일부 개발자들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사용자도 사용 가능한 정식 버전은 올가을 출시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iOS 18 베타 3 업데이트에서는 다크 모드 아이콘, 사진 앱, 이모지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한 개선이 이뤄졌다.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번 베타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주요 변경 사항들을 살펴보자.

◈ 다크 모드 아이콘

다크 모드 아이콘이 페이스북, 텔레그램, 슬랙, 노션, 유튜브 등 써드파티 앱에 적용됐다. 애플은 적은 색상을 가진 아이콘에 다크 모드 아이콘을 자동 적용하고 있다. 일부 아이콘의 경우 배경색이 검은색으로 변경된다. 색상이 복잡한 아이콘은 아직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지만, 어두운 색상으로 바뀐다. iOS 18이 정식 출시되면, 앱 개발자는 애플의 기본값 대신 자체적으로 제공할 어두운 색상을 추가할 수 있다.

애플 'iOS 18 베타 3' 다크 모드 아이콘 / IT 매체 맥루머스
애플 'iOS 18 베타 3' 다크 모드 아이콘 / IT 매체 맥루머스

◈ 사진 앱

사진 앱에는 여러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버튼이 메인 인터페이스에 추가됐다. 이에 따라 선택 버튼을 찾기 위해 아래로 스와이프할 필요가 없게 됐다. 또한 검색 버튼은 돋보기 모양으로 바뀌었고, 더 잘 보이도록 파란색으로 강조됐다.

애플 'iOS 18 베타 3' 사진 앱 / IT 매체 맥루머스
애플 'iOS 18 베타 3' 사진 앱 / IT 매체 맥루머스

◈ 이모지

메시지 앱에서 이모지, 미모지, 스티커가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통합됐다. 하단의 작은 아이콘을 통해 스티커나 미모지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미모지를 스크롤 해 특정 캐릭터와 포즈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 인터페이스에서 스티커와 미모지를 모두 만들 수 있고, 스티커를 이모지처럼 메시지에 사용할 수 있다.

이모지는 이전보다 크게 표시돼 더 자세히 볼 수 있지만, 한 번에 표시되는 캐릭터 수는 줄어든다. 최근 사용한 이모지와 스티커가 더 많이 표시된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애플 인텔리전스, 젠모지,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의 출시를 준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 손전등 인터페이스

손전등을 활성화하거나 다이내믹 아일랜드에서 컨트롤을 탭 하면, LED 플래시의 밝기와 확산을 조절하는 더 크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 메시지 RCS

설정 앱 메시지 섹션에서 RCS(메시지 전송 방식) 인터페이스가 변경됐다.

이제 단순한 켜기/끄기 토글 대신, 추가적인 문맥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로 변경됐다. 이제 캐나다와 다른 일부 국가의 아이폰 사용자도 RCS 토글을 볼 수 있지만, 미국 외 지역에서 RCS가 작동하는지는 불분명하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애플 'iOS 18 베타 3' 메시지 RCS / IT 매체 맥루머스
애플 'iOS 18 베타 3' 메시지 RCS / IT 매체 맥루머스

◈ 애플 인텔리전스

iOS 18 베타 3 코드에는 애플 인텔리전스과 관련된 몇 가지 코드가 추가됐다. 여기에는 젠모지,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 등이 포함됐다.

iOS 18은 앞으로 몇 달 동안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정식 출시 전까지 베타 버전이 더욱 정교해질 전망이다.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