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시장, '제16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식 참석

2024-07-09 17:53

add remove print link

한국문학의 큰 맥을 이어주는 작가로

“오늘 입상하신 분들께서는 앞으로도 활발한 문학 활동으로 한국문학의 큰 맥을 이어주는 작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김삿갓 전국문학대회’가 뛰어난 문인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산실(産室)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강수현 양주시장
강수현 양주시장

강수현 양주시장이 9일 오후 시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16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식에 참석하고 대회 참가인들의 무궁한 발전과 도약을 기원했다.

(사)한국예총 양주지회(회장 서순오)가 주최한 ‘제16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는 조선시대 천재 풍류 시인 난고 김병연(김삿갓)의 문학적 발자취를 기리는 한편 김삿갓의 고장 양주시를 홍보하고 전국 문학대회를 통해 소질 있는 문학인을 발굴·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및 김현수 의원,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순오 (사)한국예총 양주지회 회장, 정태영 양주문화원장, 손치하 양주문인협회 회장 과 대회 수상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1일 개최한 대회 참가자 396여 명이 작성한 작품을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1), 최우수상(8), 우수상(8), 장려상(16), 단체상(1)을 선정했으며 이날 입상자 총 34명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함께 최대 3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고 설명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오늘 제16회 양주 김삿갓 전국 문학대회에 입상하신 수상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을 담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년에는 전국의 소질 있는 문학인들이 더욱 많이 접수하여 우리나라 대표 문학대회로 도약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