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 마련 명품전주복숭아 ‘드라이브 스루’로 맛보세요!

2024-07-10 12:04

add remove print link

- ‘제26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 오는 17일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개최
-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3㎏ 기준 1상자당 시중가보다 2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

전주에서 생산된 맛있는 복숭아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제26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제26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7일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전주복숭아의 품질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전주시 농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제26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가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직거래 행사는 전주종합경기장 철거로 인해 전기와 상·하수도 등 부대시설의 활용이 불가능한 관계로 차량을 이용해 복숭아를 구매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 도보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별도 판매 부스가 일부 운영되며, 매년 진행된 △개막식 △복숭아 품평회 및 수상작 전시 △먹거리장터 등 부대행사는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직거래 장터는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 등을 고려해 오후 8시까지 판매되며, 준비물량이 조기에 소진될 경우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

행사장에서 만나볼 전주 복숭아는 크기와 당도 등 규격·품질이 검증되고 맛과 향이 뛰어난 △장택백봉 △마도카 △대옥계 등의 품종으로, 3㎏ 상자 기준으로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강세권 전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주복숭아의 명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위축된 과일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직거래 판매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26회째를 맞이하는 명품전주복숭아 큰잔치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26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명품전주복숭아큰잔치 추진위원회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home 김가인 기자 rkdls25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