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지역 금융·공공기관과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 실시

2024-07-10 16:03

add remove print link

- 7월 정보보호의 달 맞아 정보보안 인식제고 홍보 나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사진 가운데)이 '사이버보안 SNS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기보
김종호 기보 이사장(사진 가운데)이 '사이버보안 SNS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기보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하여 부산지역 금융권·공공기관과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화)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신기술을 악용한 사이버 사기, 악성 메일 등 보안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정보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이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정보원의 지원 아래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BNK부산은행(가나다순) 등 부산 소재 주요 금융권 및 공공기관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기보는 7월 한 달 동안 ▲김종호 이사장의 SNS 릴레이 캠페인 참여 ▲사이버보안 관련 예방 포스터 4종 제작 및 영업점 게시 ▲전직원 대상 사이버보안 문제풀이 이벤트 진행 ▲사이버보안을 강조하는 문구가 담긴 물티슈 제작 배포 등을 통해 기보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사이버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생활 속 사이버보안의 실천을 강조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합동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보 임직원들의 보안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보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관의 보안수준을 제고하고 안정적인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