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상호 존중의 날 1=1’ 운영 … 출근길 직원 서로 격려

2024-07-11 21:36

add remove print link

커피 나눔, 갑질 상담소 홍보 등

“우리 서로 존중합시다!” 나주시청 공무원들이 출근길 서로를 마주 보며 상호 존중을 통한 청렴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11일 ‘상호 존중의 날’을 맞아 이날 오전 시청사 로비에서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상호 존중의 날은 직장 내 갑질 근절과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한다(1=1)’는 의미로 매달 11일로 지정했다.

서로 존댓말 쓰기, 웃으며 인사하기, 칭찬 주고받기, 모욕적·성차별적 언행하지 않기, 상대방 말 경청하기 등 직원 간 상호 존중 문화 동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윤병태 시장과 감사실 직원 등은 출근길 직원들에게 커피 나눔과 상호 존중 스티커 투표를 진행하는 등 반가운 인사로 활기찬 일과를 응원했다.

또 한국청렴운동본부와 연계해 운영하는 ‘갑질상담소’를 홍보했다. 상담소는 직원이 갑질 신고 이전 갑질 행위 해당 여부를 외부 전문가 상담을 통해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소통 창구다.

한국청렴운동본부 전화(02-2068-9018) 또는 메일(allgreenkorea@hanmail.net)로 하면 된다.

윤병태 시장은 “공직자 모두가 상호 이해와 소통의 벽을 허물고 일할 맛 나는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데 동참해주길 기대한다”며 “내부 청렴도 향상을 통한 신뢰받는 나주시 행정 구현에 전 직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함께 나아가자”고 격려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