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감독 관련 신고 접수”…갑작스럽게 전해진 소식 (+이유)

2024-07-16 17:48

add remove print link

16일 전해진 홍명보 감독 관련 소식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관련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해당 신고 내용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스포츠윤리센터가 홍 감독 선임에 절차적 문제가 있었는지 들여다보기로 했다. / 연합뉴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스포츠윤리센터가 홍 감독 선임에 절차적 문제가 있었는지 들여다보기로 했다. / 연합뉴스

스포츠윤리센터가 홍명보 감독 선임에 절차적 문제가 있었는지 들여다본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스포츠윤리센터 관계자는 16일 연합뉴스에 "대한축구협회의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과 관련된 신고가 접수됐다.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지만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매체는 "스포츠윤리센터는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서 권한 남용, 절차적 하자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감독 선임 과정과 연관된 축구협회 관계자들이 조사 대상이 될 걸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의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을 놓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축구협회가 외국인 감독을 알아보다가 뚜렷한 이유 없이 국내 감독을 선임한 점, 홍명보 감독이 축구대표팀에 생각이 없는 듯한 태도를 취하다가 갑자기 입장을 바꾼 점 등을 들어 축구 팬들은 축구협회의 결정을 비판하고 있다.

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위원으로 일한 박주호는 감독 선임 과정에 절차적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다른 축구인들도 연이어 비판 목소리를 내고 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체육계 인권 보호를 위한 전담 기구이면서 스포츠 비리 신고 처리 기관이기도 하다. 국민체육진흥법상 광범한 스포츠 비리 사안에 대한 신고를 받고, 접수 시 조사에 나서도록 규정돼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도 지난 15일 축구협회를 직접 조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