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AI기반 디지털생체의료기업 간담회 개최
2024-07-23 04:38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대병원, AI기반 디지털생체의료기업 간담회 개최
전남대학교병원 AI헬스케어의료기기상용화지원센터(조형호 센터장)는 지난 10일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AI기반 디지털생체의료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남대병원, 광주광역시 로봇가전의료산업과,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기관 및 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병원중심의 AI기반 디지털생체의료산업 고도화사업을 위해 다양한 논의를 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시가 지원하는 병원중심 AI기반 디지털생체의료산업 고도화사업은 4차 산업혁명 관련 첨단기술인 AI·의료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인프라 구축 및 산업 고도화 기반을 마련해 지역 AI의료기기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강소 기업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남대병원 AI헬스케어의료기기상용화지원센터는 이번 간담회에서 ▲임상의·기업 간 기술지도 우수성과 공유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고도화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 ▲임상의-기업간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AI헬스케어의료기기상용화지원센터 조형호 센터장은“임상의와 기업 간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며 “병원 내 구축된 AI-메디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더욱 활성화하여 실질적인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