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상반기 상담원 및 인턴상담원 역량개발교육 실시
2024-07-25 06:03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상반기 상담원 및 인턴상담원 역량개발교육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4월 9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7회에 걸쳐 2024학년도 상반기 상담원 및 인턴상담원을 대상으로 역량개발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광주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한국상담학회 교육연수기관으로서 상담사 전문성 강화 및 업무능력 증진을 하고자 문화 연구교수 주관으로 상담사 역량개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역량개발교육은 사례개념화 교육과 슈퍼비전을 진행하며 사례연구를 통해 호소문제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상담원들은 “학생들을 대하는 부분에서 슈퍼바이저에게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사례개념화를 통해 상담을 구조화하는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학생들을 상담하는 상담사의 역량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상담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상담사 역량개발교육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