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유아교육과, 2024학년도 학과특성화 사업(Global Minds Fellowship) 실시

2024-07-30 04:09

add remove print link

“일본 유아교육기관 탐방”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유아교육과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유아교육과 1, 2, 3학년 재학생들(4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과 특성화 사업(Global Minds Fellowship)’ 일본 유아교육기관 탐방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본 특성화 사업은 해외 탐방, 맞춤형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전공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일본 탐방에서는 토미오카니시 어린이원, 세이아이 유치원, 시에오 후타바 보육원을 방문하여 일본 유아교육기관의 특성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유치원과 비교해보는 기회를 가졌고 오사카성, 신사이바시, 도톤보리, 오사카 부립 야요이 문화 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오사카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성화 사업에 참여한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은 “일본의 우수 유아교육기관 방문을 통해 예비교사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성찰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유아교육과 김경란 학과장은 “학과 특성화 사업을 통해 일본의 유아교육 현장과 연계된 다양한 수업방식을 체험하여 학생들의 전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