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광주 직업계 고교생 ‘펀 펀 헤어스타일’
2024-08-01 02:48
add remove print link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5일간 진행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7월 29일부터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지원한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8월 2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지역 직업계고 재학생 중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취업동아리 학생이 일학습병행경로를 통해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교육과정에 참여할 경우 학점이 상호인정되는 프로그램이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은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6명,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1명을 대상으로 ‘Fun Fun 쁘띠 헤어 스타일링’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다양한 브레이드 기법(땋기, 꼬기, 고리, 매듭 등) 습득 ▲브레이드 기법을 활용한 헤어 스타일링 연출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연출법 등으로 진행중이다. 수업을 담당한 문소희 교수는 학생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김소율 학생(3학년)은 “이번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을 통해 고등학교 재학 중에 대학의 학점을 선취득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를 미리 경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많이 배운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 남은 교육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을 통해 광주지역 직업계고 재학생들이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를 미리 경험하고 학점을 선취득하여 취업 이후에도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