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3회차 지역협력학교 담당자 워크숍 개최
2024-08-14 14:34
add remove print link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연구책임자 조훈)가 제3회차 지역협력학교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진행하였던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2023년도 우수사례 성과 공유와 2024년 교육기부 방향성에 대한 논의, 프로그램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발효장 만들기 체험 등을 기존 지역협력학교 담당자와 차년도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조은미, 송민학교 김희정 교감, 의정부여자고등학교, 발곡고등학교, 덕현고등학교 교사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서정대학교 태은경 사업지원과장은 “이번 지역협력학교 담당자 워크숍이 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와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역의 아이들의 교육 혁신을 위하여 학교 기관과 선생님, 대학이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지속적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삼육보건대학교와 인천재능대학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지역간 협력사업 모델 개발 △교육기부 지역협력학교 선정 및 운영 △수도권 교육기부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컨설팅 △이슈페이퍼 발간 △지역협력학교 담당자 워크숍 진행 △지역협력학교-대학교-교육청 담당자 정책협의회 개최 및 성과확산 행사 등을 진행하였고 과업 목표치 대비 130%이상 초과 달성하였으며, 2024년에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늘봄학교 및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추가적인 지역협력학교를 선정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