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보기 싫은 '발 각질' 없애는 쉽고 강력한 방법들

2024-08-23 12:00

add remove print link

발뒤꿈치 각질 방치하면 계속 재발
매끈하게 만드는 방법 소개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가루가 날리기도 해 많은 이들의 골칫거리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증상, '발뒤꿈치 각질'.

발뒤꿈치 각질 자료사진. / SrideeStudio-shutterstock.com
발뒤꿈치 각질 자료사진. / SrideeStudio-shutterstock.com

하지만 이 방법들을 알아둔다면 갈라지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발뒤꿈치도 보송보송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겠다.

1. 레몬 주스

레몬 추출물은 죽은 피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줘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레몬 주스에 발을 10분 정도 담근 뒤 뒤꿈치를 문지르면 각질이 우수수 떨어진다.

2. 쓱싹 크림

예로부터 도꼬마리를 푹 삶은 물에 몸을 씻으면 피부병이 없어진다는 말이 있다. 국내 출시된 제품 중 도꼬마리를 주성분으로 각질 완화에 도움이 되는 크림으로는 쓱싹크림이 있다.

하루 1~10회 쓱쓱 발라주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으로 손발톱무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좀뿐만 아니라 못생긴 손발톱, 습진, 발진 등의 모든 손발 피부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3개월 정도 꾸준히 계속 발라줄 경우 말끔해진 손발톱을 볼 수 있게 됐다. 온라인몰 택샵에서 판매 중이다.

3. 바세린

발뒤꿈치에 보습력 뛰어난 바세린을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수면을 취하면 다음날 발뒤꿈치가 촉촉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우유

우유는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 성장을 촉진한다. 우유 한 컵과 물 반 컵을 섞은 뒤 마사지하듯 문지르면서 발을 닦아주면 된다.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