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색다르게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효능도 대단하다

2024-08-24 23:43

add remove print link

매년 사랑받는 냉동 과일 '냉동 블루베리'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효능에 관심이 쏠린다.

'냉동 블루베리' 자료 사진 / hurricanehank-shutterstock.com
'냉동 블루베리' 자료 사진 / hurricanehank-shutterstock.com

냉동 블루베리는 신선한 블루베리의 맛과 영양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냉동 과일이다. 냉동 블루베리는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

냉동 블루베리를 즐기는 가장 흔한 방법은 그대로 먹는 것이다. 이 방식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블루베리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간편한 간식으로 손색이 없으며, 식사 후 디저트로도 좋다.

이제 조금 색다르게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을 알아보자.

첫째, 요거트에 첨가하는 방법이 있다. 냉동 블루베리를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아침 식사로 적합하다. 냉동 블루베리는 시간이 지나도 딱딱하게 굳지 않아 부드러운 식감이 유지된다. 또한 시리얼이나 오트밀 위에 뿌려 먹으면 색다른 식감과 함께 풍부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냉동 블루베리' 자료 사진 / Oliveshadow-shutterstock.com
'냉동 블루베리' 자료 사진 / Oliveshadow-shutterstock.com

둘째, 스무디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냉동 블루베리는 스무디에 넣어 갈아 마시기 좋다. 딸기, 바나나, 시금치 등 다양한 과일 및 채소와 잘 어울려 다양한 스무디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스무디는 간편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바쁜 아침이나 운동 후에 추천할 만하다.

셋째, 샐러드에 첨가하는 방법도 있다. 냉동 블루베리를 샐러드에 넣으면 상큼한 맛과 건강한 색감을 더할 수 있다. 시금치, 양상추, 치즈 등과 함께 먹으면 미각을 자극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팬케이크, 머핀 등 다양한 베이킹에 사용할 수 있다. 블루베리를 넣어 만든 디저트는 자연스러운 단맛과 함께 건강한 간식이 된다.

다음은 '냉동 블루베리' 효능이다.

냉동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와 K,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냉동 블루베리의 주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늦추고, 눈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이다. 이러한 성분들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심혈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항산화 성분이 혈관의 산화를 억제해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냉동 블루베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냉동 과일이다. 건강을 위해 매일의 식단에 냉동 블루베리를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

'냉동 블루베리' 자료 사진 / PawelKacperek0-shutterstock.com
'냉동 블루베리' 자료 사진 / PawelKacperek0-shutterstock.com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