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양주시협의회, 무궁화회원 발대식 개최
2024-08-26 17:05
add remove print link
시민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 협의회(회장 이상원, 이하 협의회)는 지난 24일 양주 다울림센터 소극장에서 민주평통 양주시 협의회 무궁화회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의식 고취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민주평통 경기지역 여성위원회가 주관한 북한이탈주민 평화통일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탈북민 가수 김민경 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와 축사, 임명장 수여, 통일강연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협의회는 민주평통 자문위원의 추천을 받은 71명의 일반 시민을 무궁화회원으로 임명했다.
임명된 무궁화회원들은 앞으로 협의회와 함께 평화통일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며 평화통일 인식을 시민들에게 전파하는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상원 협의회장은“민주평통 활동을 범시민 활동으로 확대하고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국가 통일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통합을 통한 통일한국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 “국내외적으로 안보 불안의 상황에서 시민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이 중요하다”며 “평화통일 의식 고취를 위해 민주평통 양주시 협의회와 무궁화회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