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덕한 그릭요거트, 집에서 가장 쉽게 만드는 법
2024-08-27 11:00
add remove print link
장 건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그릭요거트'
복잡한 과정 없이 상온에서 간편 제조
최근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즐겁게 건강관리 한다) 트렌드에 맞춰 그릭요거트가 대세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이 1.5배 이상 높고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반 이하로 낮아 장 건강을 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포만감이 오래가고, 수분이 제거돼 질감이 단단하면서 맛도 진해 해마다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1개당 약 4천원 정도로 비용 부담이 커 꾸준한 섭취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럴 땐 복잡한 과정 없이 상온에서 간편 제조할 수 있는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를 활용해 보자.
택샵에서 판매되고 있는 '알렉스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는 5면의 초미세 거름망으로 유청분리를 빠르고 강력하게 돕는다. 홈쇼핑에서 대박을 터뜨리며 완판을 일궈낸 제품으로, 현재 온라인몰 택샵에서 국내 최저가 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요거트를 부어주고 냉장고에 넣어 4~8시간 기다려주면 그릭요거트가 완성된다. 강력한 압력 스프링 누름판으로 원하는 꾸덕함을 조절할 수 있고 필터망 1.2L 용량으로 유통기한 내 낭비 없이 활용 가능하다.
직접 요거트를 만드는 경우 냉장고에서 2~3시간 응고 후 유청분리 하는 것을 권장한다.
(+꿀팁)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를 활용하면 유청 분리기나 복잡한 과정 없이도 우유팩 그대로 상온에서 제조할 수 있다.
스타터 1포를 우유에 부어준 후 상온 24시간 자연 발효하면 그릭요거트가 완성되는데, 모든 우유로 제조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현재 온라인몰 택샵에서 국내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택샵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자.
*제품명: (홈쇼핑 완판) 알렉스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스타터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