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개강식 개최

2024-08-29 18:52

add remove print link

행복한 미래설계와 재사회화 교육을 제공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29일 공학관 세미나실에서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하반기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과 서정대학교 위상배 부총장, 이지연 시의원, 이영주․박재용 도의원 등 140여명이 참석하여, 베이비부머 세대의 ‘생애전환 시즌2’ 시작을 축하했다.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은 30일 ‘알기 쉬운 회암사지 이야기’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26일까지 진행된다.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세대(1955~1974년 출생)를 대상으로 행복한 미래설계와 재사회화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종합상담 서비스, 일자리 정보 제공과 함께 중장년의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에서 중장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식전행사 축하공연으로 장한샘 바이올리니스트가 케이팝과 클래식, 트로트를 넘나들며 다양한 음색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정대학교 위상배 부총장은 환영사에서 “행복캠퍼스를 통해 개인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미래에 대한 더 넓은 비전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대학교 시설 및 인력 등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정규과정은 ▲카페창업 커피바리스타 마스터 ▲유튜브 온라인 창업클레스 ▲ESG 실천을 위한 자연숲 전문가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실버인지 스포츠 지도사 ▲하우징매니저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마음을 돌보는 타로 등 생애전환 및 재사회화 교육 8개 과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yjhappycamp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