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예비예술인 과정 참여자 모집
2024-09-03 08:35
add remove print link
장차 예술계를 이끌어나갈 지역 예비예술인 40명 모집
선배 예술인과의 만남 및 전문교육 운영으로 예술인으로서의 성장 지원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노희용)은 2024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예비예술인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과정은 지역 예비예술인이 향후 예술 활동을 이어나가는 데 필요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예술인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업의 대상인 예비예술인이란 예술대학(원)생 또는 그 외 예술 관련 교육 훈련을 받고 있는 예술인을 뜻한다. 2023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운영으로 예비예술인에서 전문예술가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과정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광주예술인복지지원사업’에서 ‘광주예술인아카데미’의 과정 중 하나이다.
본 과정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로는 예술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입문 강의, 둘째로는 예술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선배와의 대화(분야별 현장답사 및 특강), 셋째로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스피치 강의와 저작권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지역 예비예술인을 위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2024년 9월 20일 금요일, 21일 토요일, 27일 금요일 3차례이다. 빛고을시민문화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예비예술인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저녁시간대와 주말 오후 시간대에 운영된다.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일정 기준을 충족한 교육생에게는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번 과정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예비예술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공연예술분야와 시각예술분야 참여자 각각 20명씩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 희망 분야는 개인 전공 분야와 관계없이 선택 가능하다.
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2024년 9월 9일 월요일 17시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참여 신청서 응답 성실도 검토 등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링크 주소는 광주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