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2024-09-05 11:37
add remove print link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를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는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시청 3층 오픈갤러리에서 ‘사회적경제 홍보관’(이하 홍보관)을 운영한다.
‘호혜, 서로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일’을 부제로 운영되는 이번 홍보관은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우선구매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홍보관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 △읍면동 사회적경제기업 지도 △우선구매 안내 △사회적경제 쉼터로 구성되었으며 4일부터 6일까지 점심시간(11~14시)을 활용하여 운영되는 상담테이블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상담이 가능하다.
제품 전시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3개소(내일사회적협동조합, 르무엘사회적협동조합, 비타민엔젤스㈜, 사회적협동조합지심, 슬로우팩토리협동조합, 양주시상인회협동조합, ㈜북씨, ㈜손안에세상, 주식회사 아트디밸롭, 주식회사 컴플리트, 주식회사 토도플레이, 탑라이팅주식회사, 함사세주식회사)가 참여했다.
조명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홍보관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시의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모습을 보다 친근하게 알아볼 수 있는 홍보관에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오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사회적경제기업-공공 및 민간기관(기업) 매칭데이(구매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