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공짜였는데… 여의도 불꽃축제 올해는 뭔가 다르다 (+일정)
2024-09-23 11:42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
유료 좌석 2500석 판매
한화그룹은 지난 2일 티켓링크를 통해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 유료 좌석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한화는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민속놀이마당에 마련된 1만 석 중, 2500석을 유료로 선착순 판매했다. 해당 티켓 가격은 세금 포함 16만 5000원이다.
한화가 200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으로 이어온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비용 전액을 한화가 책임지며 무료로 진행돼 온 대한민국 대표 축제 중 하나다.
한화는 안전상 이유로 '유료 좌석 판매'라는 이례적인 결정을 내렸다. 유료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안전관리에 재투자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영등포구 '선유로운' 로컬 상권 상생 프로모션 등에도 활용된다.
또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특성을 고려해 작년 처음 도입한 스마트앱 '오렌지세이프티'를 업그레이드해 안전관리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해당 앱을 통해 실시간 인파 밀집도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세계불꽃축제 2024'는 다음 달 5일(토)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한화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여러 회사가 마련한 홍보 부스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프라자에서 진행된다.
불꽃 쇼는 '다채로운 불꽃처럼 자신의 꿈을 그려가는 당신'이라는 주제로 선선한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역대 최대 크기의 불꽃을 연출해 먼 곳에서도 불꽃을 볼 수 있다. 올해는 미국, 일본, 한국 3개국이 참가한다.
본격적인 쇼는 오후 7시쯤 시작되며 한화 공식 유튜브 채널 '한화 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다. 축제 관련 자세한 정보들은 한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