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최고 숙련기술인 명장을 찾습니다”
2024-09-23 11:40
add remove print link
금형·자동차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서 5명 이내 선정
광주 명장 증서·현판 수여…기술장려금 10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2024년 광주 명장’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금형·자동차·공예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이며, 5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특정 분야·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광주지역 사업장에서 3년 이상 종사한 숙련기술인으로, 광주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3년 이상 두고 있어야 한다. 또 동일 분야의 명장 또는 대한민국 명장 등에 선정된 경력이 없어야 한다.
신청인은 자치구청장, 기업체 대표, 업종별 협회장 등으로부터 추천서를 발급받아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시민 의견수렴, 명장심의위원회 최종심사를 거쳐 12월께 선정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평가 항목은 숙련기술 보유 정도, 산업발전 기여도, 사회적가치 기여도 등이다.
광주 명장으로 선정되면 증서와 인증현판과 함께 광주명장의 전당에 등재되며, 기술장려금 1000만원을 5년간 분할 지급받는다.
참여 희망자는 9월30일부터 10월11일 오후 6시까지 광주시 노동일자리정책관실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 방법과 관련 서식은 광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할 수 있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광주지역 산업현장에서 오랜 기간 종사하면서 투철한 장인정신을 갖고 기술인의 지위 향상과 저변 확대에 공헌한 ‘광주 명장’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13년부터 공예 명장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5명의 ‘광주 명장’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