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제6회 고흥군수배 녹동항 전국바다낚시대회... 오는 29일 개최
2024-09-23 15:30
add remove print link
감성돔의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바로 신청하세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9월 29일 도양읍 일원에서‘제6회 고흥군수배 녹동항 전국바다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흥군과 고흥군의회가 주최하고 녹동선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감성돔 낚시의 메카로 자리 잡은 녹동항과 소록도 인근 방파제 등 3개소에서 열린다.
이번 낚시대회는 참가비 10만 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온라인(네이버 ‘녹동항 전국바다낚시대회’ 검색)을 통해 선착순 150명 사전접수를 받는다. 온라인 접수 미달 시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받을 예정이다.
순위는 대상 어종인 감성돔(25cm 이상)을 전장 계측 후 크기가 큰 순서로 결정되며, 우승자에게는 시상금 700만 원, 2위 200만 원, 3위 100만 원, 최장거리상, 최고령상, 최연소상, 여성위너상 등 특별상도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낚시대회를 통해 많은 낚시인과 관광객들에게 어족자원이 풍부할 뿐만이 아니라 청정하고 아름다운 절경을 가진 고흥 바다를 알리고, 이에 따라 고흥 바다가 ‘다시 찾고 싶은 바다’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