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을 빛낸 요리 인재 이지유 초청 격려

2024-09-25 13:47

add remove print link

여성 최초 국제기능올림픽 요리분야 메달 획득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된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요리분야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순천 효산고등학교 출신 이지유 선수를 초청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고 24일 밝혔다.

노관규 순천시장이 24일 요리인재 이지유와 효산고등학교 관계자를 초청하여 축하, 격려 했다.  (좌측부터 1번째 효산고등학교 상임이사 김석중, 2번째 교장 박성영, 3번째 교무부장 봉원금, 4번째 순천시장 노관규, 5번째 이지유, 6번째 이지유 어머니, 7번째 행정실장 강용식 )
노관규 순천시장이 24일 요리인재 이지유와 효산고등학교 관계자를 초청하여 축하, 격려 했다. (좌측부터 1번째 효산고등학교 상임이사 김석중, 2번째 교장 박성영, 3번째 교무부장 봉원금, 4번째 순천시장 노관규, 5번째 이지유, 6번째 이지유 어머니, 7번째 행정실장 강용식 )

이지유 선수는 국내 여성 최초로 국제기능올림픽 요리분야에서 메달을 수상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선수는 효산고등학교 재학 시절, 순천시의 ‘순천시인재육성장학금’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이지유 선수는 “고등학교 시절 시의 지원으로 전문 심화 교육을 받으며 요리에 대한 집념과 열정을 키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성영 효산고등학교장은 “조리 명문고답게 지역 음식문화 발전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 시장은 “큰 대회에서 당당하게 은메달을 수상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전 세계에서 찾는 유명한 스타 셰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세계 올림픽과 같은 대회로 올해 우리나라는 금 10개, 은 13개, 동 9개로 종합 2위를 차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