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반려견과 함께하는 금빛시장 나들이 ‘9월 금산월장’ 개최

2024-09-25 14:20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경제 활성화와 반려 문화 조성… 다양한 반려견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반려견과 함께하는 금빛시장 나들이 9월 금산월장 / 금산군
반려견과 함께하는 금빛시장 나들이 9월 금산월장 / 금산군

충남 금산군은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금산읍 금산금빛시장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9월 금산월장’을 개최한다.

금산월장은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원도심과 금산금빛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어 왔으며, 이번 행사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이번 9월 금산월장의 주제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만드는 특별한 추억’으로, 건강한 반려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참여하는 ‘금빛 댕댕이 대회’와 ‘어질리티 체험’ 등이 마련되어, 반려견과 보호자가 교감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재밌댕(공연) △신난댕(이벤트) △즐겁댕(체험부스) △반갑댕(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하지 않아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대를 모은다.

이재우 중도‧하옥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금산월장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이번 반려동물 행사가 원도심의 활력을 회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금산금빛시장이 반려인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자리잡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