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2024 도상훈련 실시
2024-10-18 17:23
add remove print link
재난 발생 가정해 단체별 임무 숙지와 기능별 신속한 대응을 위한 훈련 진행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지난 17일 2024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천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재난 현장에 대규모 자원봉사활동이 요구되는 경우 설치·운영하는 자원봉사활동 총괄·조정 기구로, 새마을체육과장과 자원봉사센터 소장이 공동단장을 맡고 있다.
도상훈련에는 영천시 출동무조건 재난지킴이 봉사단, 대한적십자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경북본부 및 영천시지부, 영천남·여 의용소방대 등 5개 단체가 참석했다.
이날 태풍으로 인한 재난 발생을 가정해, 효과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준비 및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팀별, 단체별 임무 숙지와 기능별 신속한 대응을 위한 훈련을 진행했다.
구홍우 단장(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오늘날 재난의 종류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평상시에도 재난 자원봉사 네트워크 구축과 단체 간 역할 조정으로 재난현장이 빠르게 수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