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청, '안동학생예술축제’ 성료
2024-10-28 13:16
add remove print link
34개 학교가 오케스트라, 기악, 밴드, 합창, 댄스, 뮤지컬, 사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쳤다
[안동=이창형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은 10월 24일과 25일 이틀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가 참여하는 '2024 안동학생예술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안동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이번 축제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여했으며, 학생 중심의 축제 운영으로 나눔과 배려 및 소통의 기회를 줌으로써 학교 예술 교육 활성화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개최했다.
식전 공연으로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 및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사제 연합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관내 34개 학교가 오케스트라, 기악, 밴드, 합창, 댄스, 뮤지컬, 사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쳤으며, 9개 학교가 미술작품 등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했다.
또한 안동교육지원청 각 센터 및 안동시보건소, 안동경찰서,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도 참여해 축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13여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김미경 안동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중심의 공연 및 작품 전시 기회를 줌으로써 안동학생예술축제가 학생들의 예술적 소질을 계발하고 자신감과 꿈을 가지게 하며, 학력과 인성이 조화를 이루는 건전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