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쿠바 '프리미어12 예매' 일정… 엔트리 명단은?

2024-10-29 01:37

add remove print link

평가전 예매, 29일 오후 2시 시작

프리미어12 예매 일정, 엔트리 명단에 관심이 쏠린다.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협회(WBS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류중일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감독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대표팀 첫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한국시리즈가 진행 중인 관계로 기아와 삼성 소속 선수를 제외하고 진행됐다. 대표팀은 내달 1일과 2일 쿠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르고 8일에 대만으로 출국한다. / 뉴스1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협회(WBS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류중일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감독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대표팀 첫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한국시리즈가 진행 중인 관계로 기아와 삼성 소속 선수를 제외하고 진행됐다. 대표팀은 내달 1일과 2일 쿠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르고 8일에 대만으로 출국한다. / 뉴스1

다음 달 1일과 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4 WBSC 프리미어12 야구 대표팀 평가전에서는 한국과 쿠바가 격돌한다. WBSC 프리미어12는 2015년부터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주최한 국제 야구 대회다. 세계 야구 랭킹 상위 12개국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프리미어12 대회를 앞두고 선발 투수진의 줄부상으로 인해 비상이 걸렸다.

지난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대표팀 훈련에서 류 감독은 “부상으로 선발 투수가 줄어들어 추가 발탁이 필요해졌다”며 새로운 투수를 명단에 추가할 계획임을 밝혔다. 삼성 라이온즈의 원태인은 최근 어깨 부상으로 재활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으면서 대표팀 합류가 불투명해졌다.

류 감독은 지난 27일 코치진과의 회의에서 선발 투수진 보강이 필수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대표팀의 최종 엔트리 28명 중 절반에 가까운 14명을 투수로 채우기로 결정했다. 현재 훈련 소집 명단에 포함된 선발 투수진은 고영표, 엄상백(kt wiz), 곽빈, 최승용(두산 베어스) 등 네 명이다. 추가 발탁을 통해 최소 한 명 이상의 선발 투수 자리를 채울 방침이다.

한국은 B조에 속해 있으며, 다음 달 13일 시작되는 WBSC 프리미어12 예선에서 대만과 첫 경기를 치른다. 이후 쿠바, 일본, 도미니카공화국, 호주와 순차적으로 맞붙을 예정이다. 이 대회는 B조와 A조 상위 2개국이 슈퍼라운드에 진출해 일본 도쿄돔에서 최종 우승을 다툰다.

한국 대표팀은 2015년 첫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2019년에는 준우승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번 대회 목표는 4강 진출이지만, 선발 투수진의 연이은 부상이 큰 변수가 되고 있다. 구자욱 역시 삼성 라이온즈에서 도루 시도 중 무릎 부상을 당하면서 프리미어12 출전이 어려워졌다. 류 감독은 “원태인과 구자욱의 출전이 힘들어 대체 선수 발탁을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선발 투수 보강이 시급하다”고 전력 강화 의지를 밝혔다.

애초 류 감독은 대회 엔트리에 6명의 선발 투수를 포함해 그중 2명을 롱릴리프로 활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박세웅(롯데 자이언츠)과 문동주(한화 이글스), 손주영(LG 트윈스)에 이어 원태인의 부상으로 새로운 전략을 짜야 하는 상황이다. 류 감독은 최근 경기에서 좋은 기량을 보인 투수를 중심으로 추가 발탁을 고민하고 있다.

야수와 불펜 훈련은 순조롭게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류 감독은 “기존 선수들은 잘 적응하고 있다. 특히 한국시리즈에 참여하는 KIA와 삼성 선수들의 무사 합류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리미어12 평가전 예매 일정에도 눈길이 쏠린다.

평가전인 ‘2024 K-BASEBALL SERIES with TVING’은 다음 달 1일과 2일에 1차전과 2차전으로 진행된다.

1차전 예매는 29일 오후 2시, 2차전은 같은 날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평가전은 1차전이 다음 달 1일 오후 6시 30분, 2차전이 2일 오후 2시에 시작된다.

입장권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입장권은 전량 인터넷으로 예매해야 한다. 취소 또는 잔여분이 있을 경우 당일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현장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은 지난 11일 발표된 엔트리 명단이다.

[프리미어12 엔트리 명단 (2차 예비)]

※ 총 38명 / 최종 엔트리는 다음 달 7일 발표 예정

- LG 트윈스 : 유영찬, 손주영, 박동원, 문보경, 신민재, 홍창기

- kt wiz : 엄상백, 박영현, 고영표, 소형준

- SSG 랜더스 : 조병현, 박성한

- NC 다이노스 : 김시훈, 김형준, 김휘집, 김주원

- 두산 베어스 : 곽빈, 김택연, 이영하, 최승용

- KIA 타이거즈 : 전상현, 정해영, 곽도규, 최지민, 한준수, 김도영, 최원준

- 롯데 자이언츠 : 나승엽, 윤동희

- 삼성 라이온즈 : 원태인, 김영웅, 구자욱, 김지찬

- 한화 이글스 : 김서현

- 키움 히어로즈 : 송성문, 이주형

- 상무 피닉스 야구단 : 이강준, 조민석

[프리미어12 평가전 예매 & 경기 일정]

※ 1차전

- 예매 시간 : 10월 29일 오후 2시

- 경기일 : 11월 1일 오후 6시 30분

※ 2차전

- 예매 시간 : 10월 29일 오후 3시

- 경기일 : 11월 2일 오후 2시

2024 K-베이스볼 시리즈 with 티빙. / KBO 제공
2024 K-베이스볼 시리즈 with 티빙. / KBO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