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안동시, 창업아이디어 대회 성료
2024-10-29 14:59
add remove print link
‘2024년 창업 경진대회’ 국립안동대서 성료

[위키트리=안동] 황태진 기자 = 경북 안동시가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갖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시는 지난 25일 국립안동대학교에서 시가 주최하고, 국립안동대안동형일자리사업단 주관으로 ‘2024년 창업 경진대회’ 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자, 카페창업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 대회는 총 79팀이 지원한 가운데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1개 팀은 경진대회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분야별 대상으로는 △대학생 분야 = 폐분말페인트 재활용 아이템의 웨이스투에너지 팀 △예비창업자 분야 = 지속 가능한 자전거 사업의 가치올림 자전거 팀 △창업자 분야 = 로봇 수직농장 시스템을 개발한 (주)로웨인 등이 각각 상을 차지했다.
수상팀에게는 300만 원 이내의 상금과 함께 2025년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창업기업 지원 사업 우선선발 자격이 주어진다.
또, 카페창업 분야 = 과수원 카페 콘셉트의 애플향카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인테리어와 장비가 완비된 안동댐 전망카페를 1년간 운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권기창 시장은 “이번 대회에서 발굴된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들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도록 유망 창업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회장에 마련된 전문가 1:1 컨설팅과 네트워킹 존은 참가자들의 사업 아이디어 발전에 큰 도움을 줬다.
또한, 2022년 안동시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자인 ㈜천국박스 황상문 대표의 특강도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생생한 창업 노하우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