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고 들으면 거의 한국인” 해외에서 커버한 케이팝 영상 13개

2017-11-02 18:1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어 발음이 자연스러운 해외 케이팝 커버 영상 13개를 모아봤다.

케이팝을 좋아하는 해외 영상 크리에이터들 중에는 케이팝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많다. 대개 '커버 댄스(안무를 그대로 따라하는 것)' 혹은 '리액션(최신 아이돌 뮤직비디오나 무대 영상을 감상하며 자유롭게 의견을 내는 것)' 영상이 인기를 끈다.

노래 부르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국어로 케이팝을 부르는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 한다. 한국어 발음이 자연스러운 해외 케이팝 커버 영상 13개를 모아봤다.

1. 소녀시대 - Gee

유튜브, Pumashock

유튜버 Pumashock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꾸준히 케이팝 커버 영상을 올려 왔다. 소녀시대 노래 'Gee'를 커버한 이 영상은 조회 수 270만 회를 넘었다.

2. 엑소 - MONSTER

유튜브, The Yixingicorn

The Yixingicorn은 케이팝 커버 영상뿐 아니라 리액션 영상 등도 올린다. 케이팝이 아닌 노래도 커버해서 올린다. 아이돌 그룹 엑소를 주로 좋아한다.

3. 자이언티 - 양화대교

유튜브, MDS97 - Cindy Vo

Cindy Vo는 케이팝 커버 영상과 함께 커버 댄스 영상과 일상 비디오를 주로 올린다.

4. 2NE1 - Lonely

유튜브, singinferyoo

singinferyoo는 미국에 살며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 아이돌 그룹 B1A4 팬이다. singinferyoo는 한국에서 개최하는 케이팝 관련 각종 커버 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5. 블랙핑크 - 휘파람

유튜브, Tiffani Afifa

Tiffani Afifa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주한다. 9년 전부터 케이팝을 포함해 다양한 곡을 커버한 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6. 태양 - 눈, 코, 입

유튜브, Margarita 엠쌤

Margarita는 케이팝, 한국 드라마 등과 관련한 영상을 게시한다. 한국어 배우기 팁을 알려주는 영상도 올리고 있다.

7. 태연 - I

유튜브, REFUGE ARC

자카르타에 위치한 롯데 마트에서 진행된 케이팝 커버 대회 장면이다. Atikah라는 여성이 태연 노래 'I'를 커버했다.

8. 빅뱅 - Last Dance

유튜브, jrodtwins

미국 시애틀에 거주하는 쌍둥이 형제 그룹 'J Twins'가 빅뱅 노래 'Last Dance'를 커버했다. J Twins는 지난 2016년 방송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여덟 번째 시즌 '슈퍼스타K 2016'에 참여했다.

9. EXID - 위아래

유튜브, thekawaiikatie

유튜브 채널 thekawaiikatie를 운영하는 Katie Massey는 케이팝, 제이팝을 커버하는 영상을 주로 올린다.

10. 넬 - 기억을 걷는 시간

유튜브, jaeimseu

자신을 한국어로 '제임스'라고 소개하는 이 남성은 YB, 부활, 넬, 노브레인 등 한국 록밴드나 이적, 임재범, 임창정 등 가수 노래를 커버해서 올렸다.

11. 갓세븐 - 딱 좋아

유튜브, vivienvalz

하와이에 사는 필리핀인 Vivien Valz이 친구와 아이돌 그룹 갓세븐 노래 '딱 좋아'를 커버했다. Vivien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팬이며 우쿨렐레 버전 케이팝 커버 영상을 자주 올린다.

12. 오승근 - 내 나이가 어때서

유튜브, 로미나 TV Romina

한국과 트로트를 좋아하는 독일인 Romina가 커버한 가수 오승근(65) 씨 곡 '내 나이가 어때서' 영상이다. 트로트를 좋아한다고 밝힌 Romina는 장윤정(37) 씨 노래 '어머나', 홍진영(32) 씨 노래 '산다는 건' 등 다양한 곡을 커버했다.

13. 샤이니 - Dream girl

유튜브, minhua

싱가포르에 사는 Zhang Minhua가 커버한 아이돌 그룹 샤이니 노래 'Dream girl'이다. Minhua 본업은 사진작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