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무대는 좁다!! 나만의 향수 만들기 (해외편)

2018-03-02 10:20

add remove print link

국내는 좁다! 나의 조향 능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발휘하자

국내 향수공방에서 내게 꼭 맞는 향수를 만들어 봤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는가?

향수 유목민 주목! 향수공방에서 나만의 향수 만들기 (국내편)

좀 더 다양한 향료를 경험하고 싶다거나, 나의 조향 능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발휘하고 싶은 사람, 해외 여행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사람은 주목하자.

모두 영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혹시나 영어에 자신 없는 사람도 번역기를 탑재하고 용기를 내보자!! (요즘 번역기 넘나 좋은 것 ㅠ^ㅠ) 향수도 만들고, 수료증도 받고 뿌듯함은 덤으로 챙겨오는 기쁨을 만끽해 볼 수 있다. 미리미리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을 해야 체험 가능하다.

1. Fragonard (프랑스 파리)

향수의 나라 프랑스! 본고장에서 만들어보는 향수 만들기 체험은 정말 의미가 있다. 향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프라고나르(Fragonard) 파리 박물관 뿐만 아니라 남프랑스에 자리한 에즈(Eze), 그라스(Grasse)의 공장과 박물관 투어도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심지어 무료!!! 90분 가량 소요되는 "Perfumer's Apprentice Workshop" 은 파리점과 그라스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불어와 영어 중 언어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완성된 100ml 오 드 코롱 향수와 수료증도 받을 수 있으니 넘나 뿌듯~

2. Experimental Perfume Club (영국 런던)

이제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조말론(Jo Malone)", "크리드(Creed)", "펜할리곤스(Penhaligon's)" 등 유명 니치향수들이 모두 영국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영국 또한 프랑스 못지 않은 향수 전통을 갖고 있는 나라이다. Experimental Perfume Club 설립자는 프랑스 최고의 조향스쿨 ISIPCA 출신으로 향수 업계에 12년 이상 몸 담고 있다가 향기의 경이로움을 세계에 선사하기 위해 이 곳을 오픈했다고 한다. 그룹 세션 중 초급자용 "Apprentice Workshop", 상급자용 "Expert Masterclass" 과 조향사와 1:1로 진행되는 초급자용 "Le Petit Parfum", 좀 더 심도 깊은 "Bespoke Workshop"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3. MCMC Fragrances (미국 뉴욕)

그라스 지역의 향수 제조법에 뉴욕의 감성을 입힌 "르 라보(Le Labo)" 브랜드와 꼭 닮은 이 곳, MCMC Fragrances 설립자 자매는 그라스에서 천연 향수와 아로마테라피를 공부하고 뉴욕 브루클린에 향수 가게를 오픈했다. "Custom Fragrance session" 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 만의 향기를 창조하고, 50 여종의 향료 성분을 탐구하며 다양한 후각적 표현을 배워볼 수 있다. 완성된 향수 샘플 10ml 를 먼저 받고 15일 후 예쁘게 포장 된 50ml 완성품을 받을 수 있다.

4. Oo la Lab (싱가포르)

Oola Lab
Oola Lab
싱가포르 감각적인 향수 브랜드 "Oo la Lab" 에서 체험할 수 있는 "Fragrance Design & Mixology Sessions" 는 복잡한 향료 노트를 이 곳 만의 노하우로 분해하고 블록화 시켜 마치 화학 기호 처럼 재탄생 시켰다. 이 향료들을 활용하여 60분 동안 자신이 원하는 향으로 블렌딩하고 완성된 향수는 오 드 퍼퓸 20ml 로 예쁘게 포장하여 가져 갈 수 있다. 비슷한 방식으로 향초를 만드는 "Candle Mixology Sessions" 도 진행된다.

5. L'Atelier Parfums et Créations (인도네시아 발리)

L'Atelier Parfums et Créations
L'Atelier Parfums et Créations

리조트에서 만나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동남아 특유의 이국적인 향취를 경험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다. 특히 발리는 가족 단위로 휴식을 취하러 오는 관광객이 많은데 아이들도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Children workshop" 이 인기가 좋다. 어른들은 "90 Min Workshop" 과 "3 Hours Workshop" 중 선택할 수 있다. 완성된 향수는 30ml 병에 포장해주고, 원한다면 추가 요금을 내고 내가 만든 향을 적용한 바디로션, 샤워젤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리츠칼튼 누사두아점(New Ritz Carlton, Nusa Dua) 과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점(Ayana Resort and Spa, in Jimbaran) 두 곳을 운영 중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