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손잡이라면 갤럭시 노트10이 불편할 수 있다...왼손잡이라면 좋아할 것”

2019-08-17 18:20

add remove print link

전원 버튼 위치 좌측 측면으로 변경돼
왼손잡이에겐 좋지만 오른손잡이에겐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지적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노트10의 바뀐 전원 버튼 위치 때문에 왼손잡이에겐 편하지만, 오른손잡이에겐 불편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지난 15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매셔블은 '왼손잡이들은 삼성 갤럭시 노트10이 마음에 들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번 갤럭시 노트10에서 음량 조절 버튼과 빅스비 버튼과 통합된 전원 버튼이 모두 왼쪽 측면에 위치한 점을 언급하며 이같이 적었다.

아이폰이나 대부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원 버튼이 오른쪽 측면에 있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다소 애를 먹을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전원 버튼이 오른쪽에 있으면 오른손잡이가 휴대전화를 잡았을 때 전원 버튼이 엄지손가락에 자연스럽게 닿는다.

매셔블은 그러면서 "마침내 왼손잡이들을 이등시민으로 느끼지 않게 하는 플래그십 삼성 스마트폰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미국 매체 더 버지도 지난 7일 갤럭시 노트10 공개 후 이를 소개하는 기사에서 버튼이 모두 왼쪽 측면으로 이동한 사실을 소개하며 비슷한 언급을 했다. 더 버지는 "조금 이상하지만, 적응하는 게 그리 어렵지는 않다. 왼손잡이라면 좋아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갤럭시 노트10은 6.3인치 일반모델과 6.8인치 플러스(Plus) 모델로 색상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등 총 4가지로 출시된다. 출시일은 오는 23일이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