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붙잡혔다” 오산 백골 시신 암매장 사건 범인 정체가 뜻밖이었다

2019-08-22 00:00

add remove print link

경찰, 오산 백골 시신 사건 범인 3명 체포해
암매장 백골 시신 17세 가출 청소년으로 확인돼

오산경찰서 제공
오산경찰서 제공

오산 백골 시신 사건 범인 정체가 밝혀졌다.

지난 6월 오산에서 백골 상태 시신으로 발견된 가출 청소년(사망 당시 17)은 이른바 '가출팸(가출+패밀리)'에서 생활하다가 살해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에 붙잡힌 범인 20대 3명은 해당 청소년이 자신들 다른 범죄에 대한 경찰 수사에 협조했다는 이유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살인과 사체은닉 등 혐의로 A(22) 씨와 동갑내기 2명 등 3명을 체포했다고 22일 밝혔다. A 씨와 다른 1명은 별개 범죄로 각각 구치소, 교도소에 수감 중인 상태에서, 나머지 1명은 군 복무 중에 체포됐다.

이들은 경찰에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이들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내주 중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A 씨 등은 대포통장을 수집해 보이스피싱 조직 등에 팔아넘기는 일에 가출 청소년들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가출팸에서 함께 생활하던 해당 청소년이 자신들 다른 범죄에 대해 경찰에 진술하는 바람에 처벌받게 될 처지에 놓였다. 그러자 앙심을 품고 지난해 9월 8일 오산에 있는 한 공장으로 해당 청소년을 불러냈다. 이들은 해당 청소년을 몰 졸라 기절시키고선 집단폭행해 살해하고 시신을 인근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청소년 시신은 지난 6월 6일 발견됐다. 이 야산에 있는 묘지 주인이 우연히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해당 청소년은 지난 2017년 고등학교 2학년 때 자퇴했다. 과거 가출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