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디자인 다시...” 아이폰 유저거나 곧 살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소식

2019-09-26 12:40

add remove print link

중요한 변화 예측된 내년 아이폰 디자인
“아이폰 4 금속 프레임 디자인과 유사할 것”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관련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매체 CNBC는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디자인은 '아이폰4'와 비슷한 형태를 띨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이폰4 디자인과 유사하게 평평한 금속 프레임을 두른 새로운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체는 유명 애플 전문가 밍치 쿠오(Ming-Chi Kuo) TF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의 보고서 내용을 인용해 전했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새 아이폰 하드웨어의 크기와 형태는 아이폰11과 마찬가지로 앞뒷면 모두 유리가 될 것이다.

하지만 앞뒷면 유리 덮개를 연결하는 금속 프레임이 이전의 시리즈와 같이 곡선 형태가 아니라, 아이폰4처럼 평평하지만 복잡한 디자인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됐다. 애플은 지난해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에도 이와 비슷한 앞뒷면 패널과 직각을 이루는 평평한 금속 프레임을 적용했었다.

아이폰4
아이폰4

매체에 따르면 밍치 쿠오는 "이런 새 디자인이 내년에 나올 아이폰 판매 촉진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내년 하반기 아이폰 판매량이 올해 같은 시기보다 15% 증가한 8500만 대가 될 것"이라고 추산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다수 아이폰 유저들의 관심사 중 하나인 트리플 ,듀얼 등 카메라 디자인에 관해서는 명시되지 않았다.

지난 10일 애플은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모델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1차 출시국에서 정식 출시됐다. 업계는 아이폰11 시리즈 국내 출시일을 10월 말에서 11월 초로 예상하고 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