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놀랐다… 이상화와 강남의 결혼식을 축하해준 의외의 인물

2019-10-29 19:20

add remove print link

네덜란드 빙상영웅 키엘트 누이스
평창올림픽 경쟁자 고다이라 나오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 SBS

이상화와 강남의 결혼식을 축하해준 뜻밖의 스타들의 면면이 공개됐다.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은 28일 방송에서 이상화와 강남의 결혼식 영상과 함께 결혼식장에서 축하영상을 통해 결혼을 축하해준 스타들을 소개했다.

결혼식장에서 공개된 축하 영상에서 축하 인사를 건넨 스타들 중에는 뜻밖의 인물이 포함돼 있었다. 키엘트 누이스는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면서 “네덜란드에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누이스는 평창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1000m와 1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네덜란드의 빙상 영웅이다.

평창올림픽에서 경쟁자로서 또 친구로서 아름다운 우정을 나눈 고다이라 나오도 이상화 부부에게 진심을 담은 영상 편지를 보냈다. 그는 강남에게 이상화가 외로움을 조금 탄다면서 항상 웃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강남은 이상화를 놀라게 해주려고 고다이라에게 축하 메시지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고다이라는 2주 동안이나 한국어를 연습해 한국어로 영상편지를 보냈다.

고다이라는 평창올림픽 1000m에서 은메달, 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그는 이상화의 스케이팅이 임박하자 자신을 향해 함성을 보내던 일본인 관중에게 조용히 해달라고 부탁하는 수신호를 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이날 이상화는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고다이라와 이상화는 경기가 끝나고 서로 포옹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런 모습 덕분인지 고다이라는 한국인들에게 호감을 주는 일본 스포츠인 중 한 명이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