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완전히 넋이 나간 듯… 큰 충격에 울기까지 (동영상)

2019-11-04 09:01

add remove print link

에버턴 선수 골절 부상에 충격
죄책감에 괴로워하다 눈물까지

손흥민의 토트넘은 4일 새벽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에버턴과 1-1로 비겼다.

손흥민은 선발 원톱으로 나서 리그 3호 도움을 기록하며 인상적인 공격을 펼쳤지만 그의 활약은 빛이 바랬다.

후반 33분 손흥민이 에버턴의 안드레 고메스에게 백태클을 시도했다. 고메스는 넘어지다 세르주 오리에와 부딪혀 발목이 부러지고 말았다. 옐로카드를 꺼냈던 주심은 레드카드로 바꿔 손흥민을 퇴장시켰다.

손흥민은 고메스가 넘어지는 것 까지만 본 듯하다. 미안하다고 다가갔다가 고메스가 큰 부상을 입었다는 사실을 알고선 당황하더니 죄책감으로 괴로워하다 급기야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 손흥민은 충격에 빠진 채 드레싱룸으로 향했다. 넋이 나간 것처럼 괴로워하는 손흥민의 모습은 팬들에게도 큰 안타까움을 안기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의 상태에 대해 “망연자실했다. 아주 혼란스러워 평정심을 유지하기 어려웠다”고 전했다.

손흥민의 백태클에서 시작한 사고는 분명하다. 하지만 직접적인 부상 원인은 오리에와의 충돌이다. 손흥민에게 고의가 없었다는 점은 에버턴 선수들도 인정하는 듯하다. 포체티노 감독에 따르면 경기가 끝난 뒤 에버턴의 단장인 시무스 콜먼가 토트넘 라커룸에 찾아와 충격을 받은 손흥민을 위로했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