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에이티바이이오, 산학협력 체결

2019-11-12 10:57

add remove print link

애견훈련사, 애견미용사,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동물매개치료사, 축산기능사 등.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지난 8일 ㈜에이티바이오(경기도 포천 소재)와 공동기술개발 및 우수인력양성을 통한 상호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과제 발굴 및 기술 개발 ▲애로기술 자문 및 동물실험 ▲실험실습 및 연구 장비의 상호활용 ▲현장 교육강화 및 연구목적의 학부생 및 졸업생의 견학 및 파견 교육 ▲우수인력의 취업 및 인력공급을 위한 인턴쉽 시행 ▲산업체 위탁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날 협약 식에는 ㈜에이티바이오 주종원 연구소장, 애완동물과 학부장 정하정 교수, 학과장 조윤주 교수, 김현주 교수, 입학처 입학과장 홍기태 교수, 기획조정실 성과관리과장 최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에이티바이오는 2004년 설립돼 배합사료/단미사료/보조사료 등 동물용 사료 및 조제식품 제조업체로서 2018년 기준 122억원 매출에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이다.

정하정 교수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반려동물 사료 산업은 매년 성장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영양 전문 인력 양성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애견훈련사, 애견미용사,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동물매개치료사, 축산기능사 등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취득과 졸업 후 다양한 동물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학과 교수 전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