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의 싸움을...” 오늘(29일) 여성연예인 추모제 열린다

2019-11-29 16:45

add remove print link

29일 홍대입구 역 앞에서 '애도하고 말하고 노래하는 밤' 진행
미미시스터즈, 안혜경 등 많은 여성 뮤지션도 함께 참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애도하고, 말하고, 노래하는 밤 ― 그녀들의 싸움을 기억한다] 일시_2019년 11월 29일(금) 19:00 장소_홍대입구역 7번 출구 앞 광장 애도하는 마음, 기억하는 마음, 분노하는 마음이 모이는 밤, 노래와 이야기로 각자의 마음을 주고받는 밤, 하지만 말하지 않아도 괜찮은 밤, 그리고 그녀들의 싸움을 기억하는 밤을 엽니다. ∎ 함께하는 뮤지션 미미시스터즈, 신승은, 정민아, 차연지, 안예은, 안혜경, 이지구 · 따뜻한 옷과 신발, 방석, 손난로를 준비해주세요. · 직접 만든 팻말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 누구나 발언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링크 → https://forms.gle/4YBHxstSo2P2tu437 ∎ 주최 |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 ∎ 후원 |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 신한은행 110-488-038542 (예금주: 김영순) #한사성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미투 #미투운동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KCSVRC)(@kcsvrc_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29일 서울 홍대입구역 7번 출구 앞 광장에서 여성연예인 추모제가 진행된다.

'애도하고 말하고 노래하는 밤 - 그녀들의 싸움을 기억한다' 는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여성연예인을 추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주최 측은 "애도하는 마음, 기억하는 마음, 분노하는 마음이 모이는 밤, 노래와 이야기로 각자의 마음을 주고받는 밤, 하지만 말하지 않아도 괜찮은 밤, 그리고 그녀들의 싸움을 기억하는 밤을 연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던 설리(최진리, 25세)의 죽음에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24일 구하라(28) 씨도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한 비보에 여성 연예인을 극단으로 몰고 가는 사회 전반의 여성 혐오와 언어폭력, 불합리한 사법체계 등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날 여성 뮤지션인 차연지, 미미시스터즈, 신승은, 이지구, 정민아, 안예은, 안혜경 씨가 함께 할 예정이다.

직접 제작한 팻말을 가져올 수 있으며 발언 신청도 할 수 있다.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 /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 /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셔터스톡
셔터스톡
home 도예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