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참 슬프다...” 홍석천이 조용히 알린 안타까운 소식

2019-12-06 15:05

add remove print link

지난해부터 이태원 경리단길서 대처 방안 마련해왔던 홍석천
홍석천, 약 14년 동안 운영해왔던 가게 문 닫는다는 소식 전해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Tonyhong1004(@tonyhong1004)님의 공유 게시물님,

홍석천 씨가 14년간 운영해온 가게 문을 닫는다고 전했다.

6일 홍석천 씨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지난 14년간 이태원 마이타이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가게 전경이 드러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홍 씨는 "오늘의 저를 있게 해준,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가게를 9일까지만 영업하고 문을 닫는다"고 말했다.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약 18년 동안 식당을 운영해왔던 홍석천 씨는 최근 경리단길 주변 불경기 및 임대료 상승을 실감하고 각종 대처 방안을 마련해왔다. 지난 5월 tbc '홍석천의 오! 마이로드' 제작발표회에서는 "전국에 계신 자영업자분들이 저한테 정말 많이 문자를 보내고 찾아오신다. '힘들다', '죽고 싶다'고도 하신다. 사실은 저도 굉장히 힘들다"고 말하기도 했다.

홍석천 씨는 "마음이 참 슬프다. 하나하나 제가 다 만들어놓은 공간인데 이제 없어진다는 게, 돈을 떠나 공간을 거쳐 간 모든 사람에게 고맙다"고 했다. 그는 "해밀톤 뒷골목의 레스토랑은 이제 하나 남았다. 외롭지만 버텨보겠다. 구청에서 명명한 세계음식거리는 이제 포차거리라고 바꿔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홍석천 씨는 "여러 가지 할 말은 많지만, 좀 후에 괜찮을 때 말씀드리겠다. 저는 조만간 다른 이야기로 돌아오겠다"라고 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평소 홍석천 씨 식당을 방문했던 이들이 응원 댓글을 남기고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지난 14년간 #이태원 #마이타이 를 사랑해주신분들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를 오늘에 있게 해준 정말 많은 이야기를 담고있는 마이타이를 이번주 12월 9일까지만 영업을 하고 문을 닫습니다 마음이 참 슬프네여 하나하나 제가 다 만들어놓은 공간인데 이제 없어진다는게 돈을 떠나 이공간을 거쳐간 모든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싶군요 여러가지 할말은 많지만 좀 후에 제가 괜찮을때 말씀드릴게여 전 조만간 다른 이야기로 돌아올게여 그래도 이태원 마이첼시와 구리 마이첼시 경리단 마이스카이 그리고 새로운 공간 많이 사랑해주세여 해밀톤뒷골목에 이제 레스토랑은 마이첼시 하나군요 외롭지만 버텨볼게여 구청에서 명명한 세계음식거리라는 이름은 이제 포차거리라고 이름을 바꿔야할듯요 골목은 그렇게 변합니다

Tonyhong1004(@tonyhong1004)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Tonyhong1004(@tonyhong1004)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